티스토리 뷰

저는 로켓배송 입점 셀러입니다.

저는 현재 로켓배송을 이용하고 있는 제조업 셀러입니다. 로켓그로스(옛 제트배송)도 함께 운영을 했었는데, 현재는 수수료율이 더 높더라도 로켓배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재고 파악을 하여 제품을 보내는 과정 자체가 늘어나기에 관리에 어려움이 있어서였는데요. 물론 이건 저의 기준일뿐 수수료적인 측면에선 로켓그로스가 더욱 더 좋기 때문에 로켓배송과 로켓그로스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비교 글을 작성해봅니다.

쿠팡의 3가지 판매방식

쿠팡은 대한민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로, 다양한 판매자들이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로켓배송, 제트배송(로켓 그로스), 마켓플레이스(판매자배송)이라는 3가지 형태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로켓배송은 쿠팡이 직접 재고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쿠팡의 빠른 배송 인프라를 활용하여 높은 매출 기대가 가능합니다. 제트배송(로켓그로스)은 로켓배송과 유사하지만 판매자가 배송을 처리하는 형태이며,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가 직접 재고를 보유하고 발송하는 방식입니다.

로켓배송의 특징과 입점방법


로켓배송 입점신청은 마켓플레이스 가입 없이 바로 입점신청이 가능합니다. 로켓그로스(제트) 입점을 위해서는 마켓플레이스에 우선적으로 가입이 되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일반과세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로켓배송 입점은 쿠팡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문의를 통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켓그로스 입점은 쿠팡윙 가입이 우선되어야 하며, 로켓그로스 신청하기 클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로켓배송은 아래 신청페이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upplier.coupang.com/welcome/join/

쿠팡 로켓배송

로켓배송 입점을 준비하시나요?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시간과 비용 절약은 물론 활성 고객들을 만나 비즈니스 성장을 꿈꿔보세요!

supplier.coupang.com

이미 쿠팡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판매자센터를 통해 문의/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helpseller.coupangcorp.com/hc/ko

로켓그로스의 특징과 입점방법

로켓그로스 입점은 로켓배송 입점보다는 훨씬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켓그로스는 판매자가 보유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마켓플레이스 판매보다는 높은 매출이 가능하며, 로켓배송보다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받습니다. 또한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 등록할 수 있으며, 품절 관리도 가능합니다.



로켓배송과 로켓그로스의 차이점은 매우 큽니다. 로켓배송은 높은 매출 기대가 가능하지만 높은 수수료와 불규칙한 발주, 상품 등록 제한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로켓그로스는 판매자가 로켓그로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면, 쇼핑몰 운영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로켓배송에 비해 낮은 수수료로 안정적인 판매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켓그로스는 판매자의 상품 등록을 자유롭게 허용하므로 다양한 상품을 등록하여 더 많은 매출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켓그로스는 판매자의 상품 발주와 배송을 대행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판매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따라서, 로켓그로스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로켓그로스의 신청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cloud.mkt.coupang.com/BOD_seller_coupangservice

https://cloud.mkt.coupang.com/BOD_seller_coupangservice

cloud.mkt.coupang.com

하지만, 로켓그로스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판매자가 로켓그로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판매자는 로켓그로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품 판매에 대한 수수료가 존재하며, 판매자에 따라 이 수수료가 높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자가 상황에 따라 로켓배송과 로켓그로스 중 어떤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상황과 운영 전략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를 잘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