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멍 없애고 핏기 빼는방법에 대하여

야외를 걷다 보면 본의 아니게 다리에 힘이 풀려서 낙상으로 인한 부상 경험을 하기도 해요.. 넘어지면 고관절 골절 같은 대형  부상을 당할 우려가 있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피멍" 정도만 드는 것도 어찌보면 크게 안 다쳐서 다행이라는 복원도 들곤 하게 된답니다. 저도 한 순간의 실수로 길에서 넘어져서 고관절이 골절되어 한동안 진짜 고생했던 기억이 있네요. 늘 조심하시고 여하간 오늘은 "피멍"이 들었을때 "피멍" 빨리 없애는 Tip 하물며 "피멍" 빼는 법 중심으로 아래에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고자하지요.

 

기본적으로 냉찜질과 온찜질을 해 주시면 좋은데요~ "피멍"이 생긴지가 얼마되지 않은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냉찜질은 붓기를 빼주고, 피가 흘려 나가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으며 초기에는 냉찜질을 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물며 나서는 온찜질을 해 주시면 되구요. 온찜질은 냉찜질과 반대의 개념으로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해 준다고 하며 찜찔팩이나 따뜻 한 수건등을 이용하여 상처 부위를 따뜻 하게 해 주게 되면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기 이유에 빠른 치유에 좋은데요.

 



또 마사지 효율 하물며 좋다고 하게 된답니다. 제일 보편적이고 전통적인 것이 우리들이 어릴때 테레비에서 많이 보았던 ""날계란""을 이용하여 상처 부위에 해 주는 것이라고 해요.. 하물며 계란이 없는 경우에는 손으로 부드럽게 해 주는 것도 임시방편이 될 것이고 또 저도 몰랐는데 "감자"팩을 이용한 마사지가 "피멍" 빼는 법 으로 좋다고 "감자"에 들어 있는 솔라닌 성분이 염증 완화와 붓기를 빼주는데 좋기 때문이군요. 보통 과일 등에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은 잘 알고 계시니 과일을 드시는 것이 좋을듯하네요.. 하물며 결정적으로 휴식으로 인한 복원이 제일 중요해요.. 아픔에는 시간이 요구한 법이니까요.

반신욕 자체도 좋은데요. 상처가 생기고 냉찜질 후에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 하는 온찜질과 같은 원리라고 복원하시면 된답니다. 반신욕을 해 주게 되면 "피멍"이 빨리 빠질 뿐만 아니라 붓기가 가라 앉는데 좋으며 그 외에도 "피멍" 빼는데 좋은 약이나 연고를 바르는 것도 좋은 Tip이 될 수 있네요. "피멍" 빼는 법 자체에 대하여는 역시 시간이 "해결"해 주는것이 제일 크지만 이런 부분은 복원을 조금 더 빠르게 하고 싶다면 골절이 아니더라도 병원 방문도 심사숙고해 바라본다면 될 듯 해요.. 금일은 "피멍" 빼는 법 하물며 "피멍" 없애는 Tip 에 대한 "건강" 정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