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섹시디바에서 허당끼 넘치는 손여사까지 ~

배우이자 가객인 손담비는 올해 37세로 83년 9월 생이랍니다.

서울 강동구 경로동이 "고향"인데요 외동딸로 가솔은 모친이 계십니다. {부친은 13년도 별세}

손담비의 키는 170으로 적혀있긴그러나

2012년에 키스 앤 크라이에 김연아와 함께 출연했는데, 스케이트를 신으니 김연아와 키가 똑같다. 다만, 이는 자세에 따라서 신기하게 키가 같게 나왔던 것으로 보이군요. 또한 소속사가 플레디스다 보니 오히려 프로필상 키를 오히려 더 작게 속인다면 모를까 굳이 늘렸을 가능성도 희박. 손담비가 키를 속였습니다는 것보다는 김연아의 키가 아직 폭풍성장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으나, 김연아 심지어 카롤리나 코스트너{169~170cm}와 함께 있는 모습을 보면 실제 신장은 164cm{~165cm} 정도가 맞다.


현재 연예인들이 많이 사는 용산구 한남동에 살고있으며

서울신명초중을 거쳐 명일여고 이후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나옵니다. 07년도 싱글 Cry eye로 데뷔를 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배우전문 소속사죠 "키이스트""소속이랍니다.

대한민국의 배우 겸 가객. 2007년에 가객으로 데뷔했으며, 2009년 드라마 '드림'을 발족으로 배우로 전향했답니다.

외동딸인 그녀는 어릴 적 통금 시간이 7시까지일 정도로 엄격하고 보수적인 부모님의 밑에서 성장했답니다. 부친 "나이" 40대에 얻은 귀한 늦둥이여서 귀여움을 많이 받을거라고 대중그러나 실제로는 매우 엄하게 키웠다고 합니다. 중학교 시절 통금 시간을 한번 어겼다가 삭발을 당한 적까지 있었습니다. 중학교 졸업 사진만 단발머리인 이유가 그것. 사실 그 당시엔 극히 몇몇을 제외한 전국 대다수 여중생들의 머리모양이 획일적인 단발이었고, 지역을 막론하고 똑같았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연예 기획사들로부터 수 많은 명함을 받았지만, 학생때가 아닌 자신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이"에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부모님의 말씀을 따라 입문하지 않았습니다.

고교를 졸업한 뒤에야 부모님의 엄격함에서 자유로워졌고, 이후 처음에는 배우를 희망하며 기획사에 들어갔지만, 2004년에는 가객으로 경로를 바꾸고 2005년 미국에서 크럼핑 댄스를 배웠다.

정법칙 데뷔 전인 2006년, 가희와 함께 미국 활동을 목표로 CJ뮤직이 글로벌 project 그룹 S(-)Blush 결성해 'It's My Life' 라는 음악을 발매했답니다. 이들의 음악은 빌보드 핫 댄스 클럽 송 2위까지 올랐지만 내부 사정으로 끝내 솔로 가객으로 전향하게 됩니다.




손담비는 미쳤어라는 인생의 힛트곡을 낸 후 급격한

상승세를 겪는데요

손담비는 각종 광고에서도 러브콜이 쇄도하며 1년만에 몸<값>이 3배가 오르는 등 아이비를 대신할 차세대 "여성" 솔로가객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실제로 손담비가 뜬 이후 아이비에 대한 관심이 현저하게 줄어든 느낌이였습니다. '미쳤어'도 원래는 아이비를 염두에 두고 작곡됐었다고 합니다. 그럴 법도 한 것이 아이비는 어느새 'A(-)ha'란 음악에서 의자를 이용한 춤을 춘 적이 있었습니다.

가객 데뷔 전인 2002년에는 [MBC] 시트콤 논스톱3에 정다빈이 최민용을 골려 주기 위해 소개팅을 해 주는데 정다빈의 재수없는 친구인 소개팅녀 담비 역할로 출연하기도 했답니다.

2009년 7월~9월까지 <SBS>의 월화드라마




 '드림'에서 박소연이라는 주역으로 출연했답니다.

빛과 <그림>자에 함께 출연했던 안재욱이 상당히 아끼는 후배이기도 합니다. 배우로써 활동한 2번째 작품인 빛과 <그림>자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킵함으로 인해 연기자로써 자리잡아 연예계에서 나름 롱런하고 있답니다.

2013년 1월 26일 tvN 드라마 'PLAY GUIDE'에 손담비 역으로 출연 했답니다.

2014년 <KBS> 주말드라마 가솔끼리 왜 이래에 권효진 역으로 출연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