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강다니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그는
[MMO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최근 화려한 솔로 데뷔도 하였지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였고 최종회에서 1위에 오르며 11인조 그룹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하였습니다. 연습 기간은 2년 1<개월>. 주된 포지션은 랩과 댄스이지만 여러 무대에서 서브 보컬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주었습니다.
96년생인 그는 올해 24살로 180cm 67kg에
"혈액형"은 A로 알려져있습나다. 브니엘 예고 현대무용과를 자퇴후 <검정>고시를 거쳐 경희사이버대 실용음악과를 다니고 있지요 : }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익힌 비보잉과 <고등>학교 때 전공한 현대무용으로 집단워풀하고 명세한 춤 실력을 갖춘 실력집단이군요. 프로듀스 101 시즌2 초반에는 주시받지 못했으나 첫 개인 직캠이 공개되면서 유려한 춤선과 디테일하고 정확한 움직임, 귀여우면서도 섹기일 상반된 매력 등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팬들을 유입시켰습니다.
이후, 무대 위에서 흡입력 있는 실재감을 발휘하였고, 이후 나온 직캠도 흥하면서 팬들이 점차 늘어갔습니다.
여기에 [대행견]같은 귀여움과 호감가는 웃는 얼굴, 중저음의 매력적인 음색, 눈호강 피지컬도 열일하면서 중상위권에서 차츰 순위가 상승하여 최종적으로 워너원으로 데뷔했답니다.
트레이너와 작곡가의 인터뷰에서는 특히 열정적이고 성실한 면이 드러납니다. 댄스 트레이너로 출기일 애프터스쿨의 가희는 program 종영 후 한 인터뷰에서 유난히 눈에 띄었던 매력적인 연습생으로 지적하며 “무대 장악력이 굉장한 연습생이었어요. 발전하는 속도도 빠르고 열정도 남다르죠.”라고 평가했답니다. 나야 나 작곡가 라이언 전 인터뷰에선 사활을 건 친구들중에 한 명으로 언급되었습니다. 라이언 전이 program 종영 후에 한 인터뷰에서도 인상적인 멤버로 언급했는데 “성실한 모습과 간절함이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워너원 데뷔 이후에는 음악방송, 시상법칙, 라디오, 예능, M/V, 광고, 잡지 화보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했답니다. 데뷔 후 무대 위에서는 여전히 시선을 사로잡는 퍼포먼스 와 한층 성숙된 표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심지어 예능에서는
싹싹하고 친근한 모습을 드러내는 한편 '몸으로 하는 건 자신있답니다'는 게임러적 면모와 진심에서 우러나온 리엑션 장인, 멍뭉미의 대명사, 새싹 먹방러 등으로 활약하였습니다.
이후 광고와 화보, M/V에서도 본인만의 내추럴하면서도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샤넬의 집단인 쥬얼리 라인의 새 뮤즈로 발탁되어 엘르 매거진과 함께 화보를 실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직 그는 군대는 미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