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직한후보 쿠키영상과 줄거리 총정리

 웃음 ‘빵’! 속이 ‘뻥~ 뚫리는 그런영화'

 2020년 2월, 웃음 폭격 코매디 탄생했답니다!

 ‘진실의 주둥이’가 보장하는 확실한 웃음을 보장하는

정직한 후보가 개봉하였습니다.

 세상을 평화롭게 하는 말은 진실보다는 거짓이라는 말이 있답니다. 내 안에서 굳건하게 지켜오던 거짓이 깨지는 순간, 당장 1분 후에도 어마어마하고 무시무기한 일이 벌어질 수 있답니다. 그러하지만 영화 {정직한 후보}에서 상상만 했던 그 일이 진짜가 되었는데요.

 영화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좌충우돌 코매디로, 2014년에 개시해 브라질 boxoffice 1위에 오른 동명의 브라질 영화를 원작으로 해요. ‘주상숙’은 




국민들 앞에서는 대중의 일꾼을 자처하는 둘도 없이 청렴하고 믿음직한 국회의원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대중을 본인에 일꾼으로 여기며 




4선 당선을 위해서라면 거짓말을 옵션이 아닌 필수로 여기는 인물. 그런 그녀가 갑자기 거짓말을 잃어버렸다는 스토리라인은 ‘만일 내가 거짓말을 못하게 된다면?’이라는 아찔한 상상을 하게 만든 답니다. 장유정 관할은 “거짓말쟁이 국회의원이 거짓말을 전혀 못하게 되었다는 확정 자체가 아주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거짓말을 잃어버린 사람이 과연 어떤 이야기까지 쏟아낼 것인가라는 부분이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라고 밝히기도 했다네요. 원치 않게 갖게 된 ‘진실의 주둥이’ 하여서 시도 때도 없이 튀어출연하는 ‘주상숙’의 촌철살인 팩트 폭격은 아이러니한 정경이 주는 웃음뿐만 아니라 답답한 현실에 대한 대리만족을 선사하며 복잡한 세상 거짓없이 속 편하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코매디의 등장을 알렸지요.

 {정직한 후보}는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된 신선한 컨셉과 남다른 상상력으로 ‘빵’ 터지는 웃음뿐만 아니라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시원함을 선사하며 웃음 폭격 코매디의 진가를 체크시켜 줄 것이네요.

이번 영화...처음부터 끝까지 완벽 그자체 : )
아쉽게도 별도의 쿠.키는 존재하질 않는데요
이 부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