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의 힙합 뮤직가이자, ([남성]) 3인조 파인 DJ DOC의 리더인 이하늘은

가정사가 많이 암울해요. 그가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했으며, 이후에 서로 다른 사람과 재혼했어요네요고 해요. 이로 인해 그를 포함 3남매를 양육할 사람이 없어 할머니 밑에서 자랐는데, 집안까지 많이 어려웠다. 고등학교도 기숙사도 제공되고 학비도 나오는 국악 특기자로 들어갔다가, 어느 날 몰래 집에 갔는데 집안 사정을 보고 학교를 자퇴. 이어서 매혈 등으로 돈을 벌다가 DJ가 되기로 확정. 1992년,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클럽 DJ로 활동하다가 철이와 미애로 유명했던 신철을 만나게 되고, 이후 대구광심지어의 클럽으로 옮겨 박정환을 만나고, 신철의 제안으로 서울특히시에서 유명한 DJ였던 김창열까지 모여 1994년 2월 첫 합숙에 들어가고 6월에 DJ DOC라는 파를 결성했으며, 1994년 9월에 가요계에 전격 데뷔했어요네요.



본업이라고 할 수 있는 뮤직 활동 이외에도 토크쇼의 MC 및 버라이어티 Program의 멤버로의 활동 등 방송에서의 활동도 활발해요.




병역은 당시의 다른 많은 연예인들처럼 면제를 받았지만, 이하늘의 경우에는 부모님이 이혼했고, 집안의 (제일)으로 할머니와 미성년 동생 2명을 부양해야 했는 사유 하여서 정식적으로 면제를 받은 거다. 그러하여 동생인 이현배(45RPM 멤버)는 군대를 갔다 알려졌답니다...

천하무적 야구단의 멤버로도 활동했으며, 담당 포지션은 포수로, (현재) 천하무적 야구단의 3대 주장이네요. 여담이지만, 천하무적 야구단 첫방 때 본인 방송은 안 보고 무진장도전을 시청해서 길이 매우 싫다고 글을 남기는 바람에 그게 무진장도전에서 개그 소재로 쓰였고 그 글은 성지가 되었는데요. 심지어 자세히 보면 어떠한 슈팅 겜의 신하고 좀 닮긴 했어요네요.

동생인 이현배 심지어 깍두기 멤버였답니다가 정식으로 승격된 바 있으며 45RPM이라는 힙합 파에서 활동 중이이지요. 심지어, 형과 함께 천하무적 야구단에서 활동하고 있네요.

2012년에는 슈퍼스타K4 지역예선 심사위원으로 참가했어요네요. 로이킴의 심사를 맡게 되었을 때 이승철과 백지영 등은 송두리째 로이킴에게 불합격 판정을 내렸지요. 이대로 가면 탈락이 확정되는 정경에서 이하늘은 '팝송을 그렇게 소화해낼 수 있네요면 가능성이 있네요'라는 인정과 함께 슈퍼패스를 적용하여 로이킴을 합격시키는군요. 이어서 이후 로이킴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며 ([결국]) 승리에 성공했어요네요. 하여서 로이킴에게 그는 구세주와도 같은 실존며, 다른 사람들도 그의 안목을 다시 봤다는 인정. 2013년에도 슈퍼스타K5의 메인 




심사위원으로 합류했어요네요. 이때 로이킴 관련 사건이 약간 있어서 이하늘의 안목이 다시 재인정되고 있었지만, ([결승]) 심사평에 노잣돈 터치로 많이 까였답니다. 이어서 2019년에는 로이킴이 정준영 게이트에 연루되고 이행적으로 매장당하자 또 다시 나쁜 쪽으로 재인정을 받게 되었는데요.

한편 2018년 10월 10일에 11년 간 열애한 1988년 생 여자친구와 결혼했어요네요. 여자친구가 스무살 때 이하늘을 그전에 좋아했고, 17살의 (<나이>)차이 하여서 이하늘이 6개월 간 고뇌했지만 여자친구의 반복적된 구애에 연애를 출발하게 됐다고 해요. 참고로, 

2살 터울인 동생 이현배는 아직 미혼이네요. 여담으로, 예식에 참석하는 하객들에게 청첩장 대신 제주도행 항공권까지 주었다고 해요.

2개월 뒤에는 정재용도 결혼식을 올리면서 DJ DOC 멤버들은 이하늘이 이혼하기 전까지는 전원이 유부남들이었는데요. 다만, ("속도")위반 결혼으로 결혼 5개월만에 아빠가 된 정재용과는 달리 이하늘 본인은 이혼할 무렵까지 아빠가 안 되었는데요. 그러나 2020년 2월 24일, 결혼한지 1년 4개월 만에 이혼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