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살펴볼 전두환 전 대통령은 31년생 올 해 90세 - -; 욕을 하도 먹어서...

장수하시는건지...얼마전 골프도 치시던데 - -;;

(고향)은 경남 합천입니다. 현 번지지는 서울시 서대문구로 알려져있지요

(학력)은 육사 출신이구요

슬하에는 아들 둘과 딸 한명이 있습니다.

운이 따라서 박정희에 의해 1979년 3월 계엄사령관에 임명되었는데, 10.26 사건 이후 계엄법에 의거 계엄사령관이 합동수사본부장으로 자동 보직되었고 이때 수사본부장이라는 직책과 하나회를 통한 12.12 군사반란으로 권력을 잡았답니다. 1980년에는 5.17 내란을 일으키고 5.18 민주화운동을 무력으로 진압했습니다. 최규하 대통령을 사임시킨 후 간접 선거를 통해서 대통령에 취임하였습니다.

임기가 거의 만료되어갈 때 4.13 호헌조치를 발표하여 6.10 민주 항쟁이 일어나 국민의 불만이 점점 거세지자, 6.29 발표을 통해서 대통령 직선제 및 단임제로 개헌을 마치고 퇴임하였습니다.




대통령을 그만둔 후 1995년 노태우와 같이 제한 기소됐으며, 반란 수괴죄 및 살.인, 뇌물 수수 등으로 1심 사.형, 2심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네요.

정확히는 반란수괴·반란모의참여·반란중요임무종사·불법진퇴·지휘상관엄지역수원인탈·상관살.해·상관살.해미수·초병살.해·내란수괴·내란모의참여·내란중요임무종사·내란목적살.인·특히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과 같은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심판, 확정되어 경호/비용를 탄생했답니다…!한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예우가 박탈되었죠 이중에서 532억 원(추징금의 24.1%)만 납부한 뒤에 "통장에 29만원밖에 없네요."는 발언으로 유명해졌지요.

노태우에 이어 헌정사상 2 번째로 제한된 전직 대통령이 되었으나, 같은 해 12월에 전두환 사면을 공약으로 내세운 DJ와 YS의 합의로 사면되었답니다...

모쪼록...얼마남지 않은 시간...진실이 밝혀지길...바랍니다...

정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