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또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해답

요즘 가정에서 반려견과 같이 삶을 보내는 참많지요 이제는 강아지라는 느낌 보다는 일종의 가솔과도 같은 개념으로 자리 잡힌 것 같은 느낌이지요. 애견인으로서 참 뿌듯해요.. 우리들은 강아지와 긴밀히 왕래하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지만 직접적인 의사왕래이 되질 않기 이유에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같은 질문들이나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같은 의문들을 강아지에게 한다는 것은 무리가 되겠지요? 

결국 우리 아이견 "(목소리)", 표정, 행동 등을 보고 심판해야 하는데 오늘은 무슨식으로 헥헥 거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 보도록 하고자하지요.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같은 통증들 이유에 조금 놀라시는 경우가 있으시죠. 기존에 아이를 처음 입양하신 분들에겐 진짜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해요.. 오늘은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원인 이 무엇일까요?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번째로 힘들어서 내는 소리인 경우가 있네요. 다소 산책이 무리했습니다거나 많이 움직이는 경우 사람처럼 호흡이 가빠오는 것이기도 하지요. 다행히 운동이나 산책 등을 원인으로 한 호흡고통 통증라면 크게 번뇌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깨끗한 생수 한 병 챙겨주면 "해결"된답니다.




또 무더운 여름 같은 날씨에는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통증을 보일 수가 있는데 아이들의 신체구조 상 인간의 땀샘이 있는 것과 반대로 우리 강아지들은 땀샘이 없기 이유에 배출되는 수분을 강아지의 혀를 통하여서 외부로 배출시켜 주어야 하기 이유에 그런 것이고 지극히 자연스러운 통증인 것이고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한 정상적인 생체 메카니즘의 일종이기 이유에 크게 번뇌하실 요구가 없다고 볼 수 있네요.

질병이나 질환의 가능성 및 호흡기 질환 가능성이 있네요. 최대한 이런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사람이 아플때 병원 내방 하듯이 우리 아이들도 동물병원을 이용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네요. 호흡기에 질병이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아서 제대로 된 숨쉬기가 고통한 경우에도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가 될 수가 있어요고 하며 소화기 질환이나 기관지 염증 경우에도 그럴 수가 있어요고 해요.. 




의문된다면 단박 병원 내방하여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볼 요구가 있네요. 아그들은 말을 할 수 없기 이유에 계층하다간 혹시나라도 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늘 아이들에게 신경써야 해요..

오늘은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하물며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원인들에 대한 "건강" 글을 해봤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같이 건강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