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민정 나이 학력 고향 결혼유무와 혈액형은? 자연미인 넘버원

원조 자연미인중 탑으로 불리우는 김민정은 82년생으로 올 38세이 랍니다.

서울 출신이며 164cm 48kg A형으로 알려져있고




숙명여고를 나와 한양대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지요 종교는 가톨릭이 랍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있네요.

1990년 "MBC" 베스트[극장]을 통해서 연예계에 데뷔한 이후 1990년대에 대형 인기를 얻었던 아역 스타였네요. 이어서 아역배우로 성공하면 성인배우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연예계의 불문율을 깬 제일 성공한 아역 출신 배우로 성장했다네요. 아래의 출연작들을 보면 알겠지만, 아역배우 생활은 1988년 그녀가 6살 때부터 출발했다네요. 아역배우 이전에 어린이 모델로도 단연 탑급으로 1991년에만 무려 20편의 광고에 출연했을 정도였네요. 광고 중에서 "우리엄마는요."하며 엄마를 자랑하는 여자아이가 나오는데 그 아이가 김민정이네요. 삼풍백화점 광고에도 출기한 적 있네요. 그러하지만 훗날 일어난 대형사고 하여서 댓글이 다 욕이네요. 1993년 초등학교 5학년 때는 동갑내기 정태우와 함께 출기한 키드캅의 여주인공으로 나왔답니다. 참고로 정태우와 김민정은 훗날 왕과 비에서도 단종과 정순왕후 송씨 역할로 다시 호흡을 맞추게 되는데요.

사실 아역 배우로 예전에 엄청난 인지도가 있었지만 20대 때는 전반적으로 작품 활동은 꾸준했으나 대박을 낸 작품도 많지 않았고 각광을 받지 못했었는데요. 다만 30대가 되서야 비로소 인지도가 급상승하기 출발했다네요. 꾸준히 쌓아온 작품 활동량이 드디어 빛을 발한 셈이네요.




본격적으로 각광을 받기 출발한 작품은 2004년에 방송한 드라마 [아일랜드]. 아역 출신이지만 현재는 에로배우로 전락한 한시연 역할을 맡았답니다. 심지어 흥행에는 처참하게 실패하였으나 당시 신인이었던 주역배우들의 잠재성만큼은 인정받았던 영화 [발레교습소]에 출연하며, 본인 심지어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답니다.

이후 24살이던 2005년에 [패션 70's], 2008년에 본격적으로 방송하였던 [뉴하트]에서 인상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며 배우로서 자리잡았답니다. 특히 [뉴하트]에서는 수능 전국 일등에 빛나는 수재로 냉철하고 이성적인 레지던트 남혜석 역을 맡아 지적이면서도 또 러블리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네요.

[가시나무새]에서는 모친에게 버림받은 상처를 안고 있는, 다만 본인 심지어 남자에게 버림받고 그 남자의 아이를 버리고 영화배우로서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한유경' 역을 맡았답니다.

연기력은 동년배 여배우 중 수준급으로, 아역 시절부터 많은 작품의 다양하기도한 역을 맡은 경험이 있어서인지 연기력 문제로 잡음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네요.

다만, 선구안이 영 좋지 않다는 평도 간간이 들린답니다. 다만 미스터 션샤인의 쿠도 히나 역을 맡아 작품이 흥행하면서 연기력을 높이 인정받아 승승장구하고 있네요.

영화 출연에 소극적이라는 말이 많아요. 2013년이 마지막 영화 출연이며 2019년, 타짜: 원 아이드 잭에 캐스팅 되었으나 관할과의 이견 문제로 중도 하차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