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로콜리"에는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 "칼륨"이 100g당 370㎎이 들어 있지요. 심지어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낮추고 "빈혈"을 예방하는 "엽산"과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크롬>도 함유하고 있지요. 한편 열량은 100g당 28칼로리로 체중 감량을 하려고 식이요법 중인 사람에게도 좋답니다.

"브로콜리"를 "대파"와 함께 달여 먹으면 초기 "감기" 증후인 "두통"과 "오한"을 줄일 수 있지요. "서양"인들은 "감기" 증후가 있으면 "브로콜리" 샐러드를 먹는데요. 심지어 "브로콜리"는 평소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아름DOWN 피부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된답니다.




"서양"인들이 "브로콜리"를 즐겨 먹는 <가장> 대짜배기 이유는 암에 강한 채소로 인식되어 암 예방에 효력적일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랍니다. "브로콜리"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루테인, 셀레늄, "식이섬유" 등 "항암" 물질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요. 심지어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인돌도 들어 있지요.

일본 농수산성이 우리가 흔히 먹는 16종의 채소와 과일이 음식의 탄 부분에 든 발암 물질에 대해서 어느 정도 발암 억제력을 갖고 있는지 검사한 결과, "브로콜리"는 가지에 이어 두번째로 발암 억제력이 대짜배기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뉴질랜드 농업연구소 렉스 먼데이 박사팀은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브라시카과 채소에 들어 있는 화학 물질이 방광암에 걸릴 위험을 50% 이상 줄여 줄 수 있지요고 2008년 9월에 표명했어요. 먼데이 박사팀이 쥐에게 "브로콜리" 싹의 추출물을 먹인 결과 방광 안의 암세포를 파괴하는 효소가 크게 증가한 것을 발견하였기 때문이랍니다.

심지어 ITC라고 불리는 "항암" 합성물은 양배추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양배추과 채소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이런 채소를 조금 먹는 사람들보다 방광암에 걸릴 가능성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미국" 코네티컷 대학 "연구팀"은 "브로콜리"가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효력이 있지요고 『농업식품화학지[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게재하였답니다. 동물실험에서 한 달 동안 "브로콜리" 추출물을 먹은 쥐의 심장 기능이 크게 향상됐으며, 산소가 없는 환경하에서 심장 손상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조리하지 않은 현상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력이 좋았고, 너무 많이 끓이거나 익히면 효력이 줄어들었답니다.

"브로콜리"를 즐겨 먹으면 "폐암", "위암", "수장암",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등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이 여러 역학관찰을 통해서 표명되었답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가 특히 "전립선암"에 효력이 있지요고 표명하였답니다. 즉 2만 9,0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식습관을 추적 관찰한 결과 일주일에 2회 먹으면 "브로콜리"는 "전립선암" 발병 가능성을 45%, "콜리플라워"는 52% 정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브로콜리"와 음식궁합이 잘 맞는 식품에는 "아몬드", "오렌지" 등이 꼽히는군요. 즉 "브로콜리"[비타민 C]와 "아몬드"[비타민 E]를 함께 먹으면 머리가 좋아지고, "브로콜리"에 "오렌지"를 곁들이면 비타민 C가 강화되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진다네요.




"브로콜리"멜론"주스"는 Comeputer를 많이 적용하는 "현대인"에게 좋은 '"건강" "주스"'다. 눈이 피로할 때는 비타민 A가 풍부한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감소시킬 수 있지요. 심지어 "브로콜리"와 함께 "칼륨"이 풍부한 멜론을 함께 먹으면 멜론의 "칼륨"이 혈압을 낮춰 주는 기능이 있어서 눈의 피로가 한결 덜하네요.

"주스" 만드는 법은 "브로콜리"[70g]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후 데치고, 멜론[1/8조각]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내어 "과육"만 준비한답니다. "양배추잎"[2장]은 큼직하게 자르고, "레몬"[1/2개]은 즙을 내는군요. 믹서에 위와 함께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은 후 30초 정도 곱게 갈아 마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