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보미와 결혼을 표명한 <bj>봉준

현실판 미녀와 야수라는 말이 오갈정도로

채보미와 결혼은 대단한 이슈를 몰고오고 있답니다

<bj>봉준은 와꾸수장봉준이란 닉존함을 가지고 있는 스1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이랍니다. 91년생 29살로 부산 출신인 그는 177cm 93kg O형으로 알려져있으며




92년생 채보미와는 1살차이로 알려져있습니다.

봉준은

성지고를 나왔고, 군대는 해병대 1155기를 나왔다고 해봅니다.

하이트 스분파키즈 소속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프로토스 프로게이머였답니다. 그리하지만 당시 승부조작사건으로 이미 무너지고 있던 스타크래프트 프로판과 후술할 김봉준의 안타까운 게임 실력이 콜라보되어 김봉준의 프로게이머 시절은 암흑기였답니다고 볼 수 있지요. 2011년 공방식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위해 수능을 준비하다가 바로 포기하고 해병대 입대 동정을 전했어요.




제대 후 스타 프로게이머 출신이라는 자산을 가지고 인터넷 개인방송 <bj> 생활을 출발했어요. 초기에는 같은 게이머 출신이자 이미 당시 최고<bj>였던 철구[<bj>]와 수차례 합방하며 철구똥받이라는 별명 아래 철구대기방 수준을 벗어나지 못했어요. 그러나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본인만의 정체성을 가진 <bj>로 성장하고 <고정> 팬층을 두껍게 갖춤하면서 탑급 <bj>로 발돋움하였답니다. 2018년 10월, 철구 입대 후 보이는 라디오, 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종횡무진하며 활약 중이며 일명 ‘봉프리카’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프리카TV]의 최상위 인기<bj>로 자리잡고 있지요.

특히 평균 시청자 수, 방송감, 방송 콘텐츠의 다양성과 기획능력, 잠재력 있는 <bj>들의 발굴과 육성, [아프리카TV]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bj>이랍니다. "장르" 특성상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일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장르"를 메인으로 방송하면서도 넘지 말아야 할 선은 칼 함께 지키고 법적인 문저가 될 만한 사건들을 일으킨 적이 없는 영리한 <bj>이기도 하네요.

명실상부 아프리카 판에서 손에 꼽는 마당발인데, 김봉준 본인의 콘텐츠 이행능력과 연출능력에 커다란 시너지를 발휘한답니다.


김봉준의 실력을 본 시청자들은 어떻게 프로게이머가 되었나 의문을 품을 수도 있지만, 정직하게 도전하여 준프로 자격을 딴 선수이랍니다. 김윤중과의 데뷔전에서 보듯이 게임이 잘 풀릴때는 나쁘지 않은 플레이를 보여줬지만 기본기가 부족하고 변수에 매우 취약하며 전략성이 <거의> 없다시피한게 심각한 문제였답니다. 이 전략성 문제는 지금도 전혀 수정이 없어서 2018년 ASL 시즌4 예선을 앞두고 전태규가 예선참가를 표명한 김봉준의 코칭을 하루 맡았을 때 대노하여 지적했어요. 상대 빌드를 체크하고 내 빌드를 맞추는게 아니라 아무 추산없이 자기 빌드만 들이밀며, 그 빌드를 왜 쓰는지에 대한 추산도 없이 그냥 배웠으니까, 유행하니까 쓴다 수준이랍니다. 즉 전형적인 주입방식 플레이로 프로게이머가 된 케이스이랍니다. 기본적으로 손이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외에는 딱히 장점은 없는 선수.

당연히 선수 시절 성적은 매우 좋지 않는 답니다. 총 전적 28승 51패로, 공방식전에서는 김윤중, 박성준, 송병구에게 이겼고, 




김명운, 변형태, 서지훈, 신대근, 이제동에게 졌습니다. 특히 김명운에게는 3번이나 졌습니다. 어차피 실력면에서 상대가 안되므로 지는건 당연그리하지만 저렇게 적은 전적 중에 하필 김명운을 3번이나 만났다는 사실이 포인트.

2011년 10월 20일 공방식적으로 프로게이머 은퇴가 공시되었답니다

2019년 중순부터 전여자친구인 채보미와 다시 만난 전여친[봉보미] 컨셉으로 youtube 꿀을 달달하게 빨았네요. 2019년 12월 현재 본인들은 사귀는 사이는 아니라고 우기는 중이지만 시청자나 <bj>들중 그 말을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답니다. 한번 헤어진 적이 있는 

만큼 신중한 모습을 보여주려는 듯 하니 그냥 속아주자고 하며 넘어가는 사람들이 다수. 봉보미의 합이 워낙 좋고, 채보미 심지어 미모가 출중하고 방송감도 뛰어난 <bj>이기 까닭에 둘이 합방을 할때마다 달달한 꿀케미를 보여주며 지속적으로 우결충들을 생성하고 있는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