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화의 재간둥이 김동완은

울나라의 음악꾼이며, 6인조 보이그룹 신화의 멤버이자 신화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답니다.

그는 79년생으로 올해 41세입니다. 172cm 68kg O형으로 알려져있답니다.

상명대 연극영화학과 학사를 거친 후 국민대 대학원을 졸업하였지요

신화에서는 리드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공주 32보병사단 만기전역자입니다.



1979년 11월 21일, 서울특히시 강남구에서 부친 김영진과 모친 박귀미 사이견 무녀독남 외아들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강남 8학군 출신이지만 모친이 기죽지 말라고 무리해서 좋은 학교에 보내신 것이고 실제로는 불우한 가정에서 컸다고 하는데 사실 어릴때 부모님이 이혼해 



홀모친 슬하에서 성장했다네요고 해요. 데뷔 전 신화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인사였으며 학교 록밴드 보컬이었는데요. 데뷔 전 별명이 휘문고 모세였는데, 김동완이 나타나면 모세의 기적처럼 과정이 쭉 갈라진다 하여 생긴 별명이었는데요. 기획사들이 '김동완 전담반'을 만들고 캐스팅 매니저까지 따라붙었을 정도.  월드뮤직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있답니다가 회사가 해산된 후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 되었는데요. 회사가 록커가 아닌 아이돌로 데뷔하기를 권해 처음에는 거부했으나, 나머지 신화 멤버들 5명과의 첫 대면 후 애들이 멋있어보여서 추측을 바꿨다고 해요.



1998년 신화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며, 신화의 멤버로서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하였네요.



2007년에 솔로음악꾼으로 데뷔하여 2장의 정규 음반과 3장의 싱글 앨범을 선포했다네요. 신화 데뷔 후 정방식으로 배우 활동을 출발한 것은 2002년 {천국의 아이들}이라는 작품을 통해서서이며 멤버들 중 가장 처음 연기를 출발하였네요. 에릭과 함께 가장 활발한 



연기 활동을 했던 멤버로 또한 아이돌 출신 배우들 중 자리를 잘 잡은 케이스이네요. 심지어




 '최초의 예능돌'로서의 신화의 이미지는 거의 김동완이 만들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정도로 1집 시절부터 재치있는 말빨로 각광받았답니다. 개인활동이 



활발했던 신화 멤버들 중에서도 연기, 예능, 뮤지컬 등 가장 다양한 분야에 도전한 멤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