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가수인 딘딘

본인 이름으로 나온 싱글은 6장이지만, 아직 정규 앨범은 없답니다 ㅠ

그는 91년생 올해 28세로 163cm로

학력은 Templeton secondary school 출신이 랍니다.



이곳은

컬럼비아 밴쿠버의 동쪽에 위치한 Grandview<->Woodland 인근에 위치한 공립 중등 학교이라고 하네요

병역은 울나라 육군에서 포병 주특기로 복무했다네요. 참조 본래는 아버지가 해병대 부사관이라 해병대로 보내려고 했다네요고 해요. 리얼입대 project 진짜 사나이에도 출연했었는데, 입대를 앞둔 딘딘에게 아버지가 해병대 부사관 출신이니 해병대에 입대하면 편한 곳으로 빼 줄 수 있으니 해병대에 지원하라고 권했다네요고 해요. 




딘딘이 이 말에 속아서 하마터면 해병대에 입대할 뻔했다네요고... 그러하지만 아직도 미필 혹시는 면제라는 소문이 계속적 돈다. 2018년 봄, 예비군 훈련 인증샷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까지 입증했으니 이제 오해는 없을 듯 싶네요



타 래퍼들과 달리 방송 활동을 아주 왕성히 하는 편인데, 곡에서 손해 본 것을 방송 수익으로 메꾼다고 해요. 정확히는 음악 방송보다 예능 쪽에 더 집중하며 인지도를 쌓았답니다. 그런 와중에도 간간이 힙합 방송에도 나온답니다.



2014년에 라디오 스타에 나온 적이 있고, 2015년 이후 리얼입대 project 진짜 사나이, 박명수의 라디오쇼, 해피투게더, 무진장도전, 힙합의 민족, 복면가왕, 아는 형님, 어서와~ 울나라는 처음이지?, 판타스틱 듀오 시즌2 등 많은 수의 예능 Program들에 출연하며 차차 입지를 쌓고 있답니다. 힙합플레이야의 매콤한 라디오에서 밝힌 바로는, 




쇼미더머니2에 출연하기 이전 시점부터 자신은 힙합을 잘하는 예능인이 되고 싶다고 했다네요고 해요. 그렇게 예능인 이미지에 가려서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아마추어였을 때 쇼미더머니2에 출연해 본선을 뚫고 세미그룹이널까지 진출했었다. 사실상 끝의 아마추어 래퍼 본선 진출자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딘딘 이후로 쇼미더머니의 본선 진출은 송두리째 다 언더건 오버건 다 활동하는 사람들로 채워졌다는 걸 추측한다면... 그 후 쇼미더머니 6에서 보편인 참여자인 우원재가 딘딘에 이어서 본선 진출에 성공하였네요.



그러나 예능인 이미지 하여서 힙합으로서는 어떨지 모르겠다는 [의구심]




담긴 이목 또한 많은 편. 그러나 대개 그가 랩을 출발하면 그 편견을 단박에 벗기도 하는데, 일례로 힙합의 민족 2에서 G2에게 "아직도 랩 하냐"는 핀잔을 듣기도 했지만, G2 또한 몇몇 무대 이후 "맞아 래퍼였지..."라고 평을 바꾸기도 하고, 팔로알토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