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건조한 계절이 다가오면서 가습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같은 자연기화식 발화식을 계속 알아봤지만... 결국 초음파식으로 구매를 하였는데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초음파 가습기와 기화식 가습기 방식 차이로 나뉘는데요 

초음파 가습기는 물에 진동을 가해 작은 물방울을 튕겨내 실내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기화식 가습기는 물을 증발시키기 때문에 수증기 형태로 분출됩니다. 기화식 가습기 근처에선은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수치가 많은 반응을 보이지 않는 이유입니다.



즉,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면 미세먼지가 발생합니다는 사실 조금은 잘못된 부분이 많이 있답니다.

초음파 가습기에선 공기 중으로 분출되는 물 속 광물질[미네랄]에 대한 유해성도 따져볼 사안입니다. 




생수와 수돗물에는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있습니다. 수돗물에 포함된 미네랄은 칼륨,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이들 광물질은 초음파 가습기를 통하여 공기 중으로 퍼져 폐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단, 인간이 섭취하는 물 속 미네랄과 대기오염물인 미세먼지를 구성하는 황산염, 질산염, 광물, 탄소류는 유해성 비교가 무의미할 정도로 차이가 크다는 분석입니다. 전문가는 미네랄 장기적 흡입 영향을 단정할 수는 없지만, 통상적인 가습기 사용 환경에선 물 속 미네랄이 체내에 문제를 일으킬 실현성은 희박하다고 설명합니다.


김석찬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합기내과 교수는 “물 속 미네랄이 폐에 장기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많지 않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이는 학계에선도 미네랄이 인체에 위험하지 않다는 인식이 깔려 있기 때문입니다. 또 가습기로 인체에 유의미한 수준에 달하는 고농도 미네랄을 흡입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미네랄보다 신경써야 할 것은 가습기와 여기에 들어가는 물 청결도”라면서

 “깨끗한 물을 사용하고 정기적인 가습기 내부 청소로 청결상태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부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구매한 가습기 외에도 몇몇 가성비 좋은 초음파식 가습기

소개드리면서 글 마칠께요 ~

그냥...눈을 낮추니...저렴하고 합리적인 상품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듀플렉스 간편세척 ... 유니맥스 대용량 4... 듀플렉스 간편 통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