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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영화의 신화를 썼던 [신과 함께], [곡성], [신세계] 제작진이

다시금 출동합니다 ! 촬영, 미술, 특수분장, 컴퓨터그래픽, 음악까지 정교하게 완성된 세계

 2019년 여름을 압도할 [사자]의 세계가 펼쳐진 영화 사자 : ) !



신선한 볼거리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한국영화 장르의 지평을 넓힌 

충무로 최고에 스태프들이 [사자]를 위해 모였습니다. [청년경찰]을 통하여 김주환 감독과 합을 맞춘 바 있는 조상윤 촬영감독은 영화의 판타지적 설정을 관객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사실감 있는 영상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인위적인 합의 템포와 카메라 워킹을 배제하는 대신 와이드 렌즈를 이용한 촬영으로 극적 현실성을 극대화했으며, ‘용후’의 격투기 시합 장면은 미국 로케이션 촬영을 통하여 약 11,000석 규모의 스타디움에선 실제 UFC 심판, 아나운서, 선수를 섭외해 촬영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후반부의 하이라이트 액션 씬은 컷을 최소화한 원테이크 촬영으로 다이내믹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생생하게 포착해냈습니다.



 이봉환 미술감독은 리얼리티를 기반으로 기존 한국영화에 없던 판타지 모습을 구현하고자 성 비오 성당, 대구 복현 성당 등 로케이션 선정부터 3개월여의 제작 기간으로 완성된 ‘지신’의 공간인 바빌론과 지하 제단 등 세트 제작에 공을 들였습니다. 특별히 바빌론 세트는 천장 높이가 6m가 넘는 독특한 공간으로 금속, 유리, 아크릴 등의 마감재를 이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공간으로 완성했으며, 




지하 제단 세트는 8톤의 물을 채운 우물과 나무의 뿌리 등을 활용해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또한, ‘안신부’가 소속된 구마 사제단의 심볼은 실제 바티칸의 로고 이미지를 허가받아 활용하고, 구마 가방부터 십자가, 묵주, 성수병 등 의식의 소품 하나하나 직접 세공업자를 통하여 제작하거나 해외 공수의 경과를 거쳤으며, ‘지신’을 상징하는 심볼 또한 케릭터의 특성을 고려해 별도 디자인을 제작하는 등 디테일 하나까지 정교한 노력을 기울여 [사자]만의 세계를 완성도 있게 구축했습니다.



 [신세계], [베테랑], [국제시장]에 참여한 피대성 특수분장 감독은 부마 진척 단계에 따라 혈관과 근육들의 질감과 색감에 차별화를 두며 부마자의 대단한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신과같이] 시리즈를 통하여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덱스터 스튜디오는 부마 형상과 ‘용후’가 지닌 특별한 능력의 시각적 구현, 그리고 ‘지신’의 변화까지 다양한 장면을 컴퓨터그래픽으로 구현하여 판타지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강렬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구자완 음악감독은 영화의 드라마틱한 전개와 대단한 쾌감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슬로바키아에선 오케스트라 녹음을 진척했습니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 [퓨리]에 참여한 지휘자 알랜 윌슨[Allan Wilson]과 80인의 슬로박 국립 교향악단[The Slovak National Symphony Orchestra]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사자]의 음악은 웅장한 사운드로 심장을 뛰게 만듭니다. 이처럼 각 분야 제작진들의 도전으로 완성된 영화 [사자]는 관객들을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세계로 이끌 것입니다.



유료시사회를 통해 먼저 영화를 접한 1인으로써 감상평을 1줄로 요약을 하자면 그저 빛 !
대박 ! 그자체인데요 : ) 시간되실때 꼭 한번 보시면 ~ 국산 영화의 힘과 미래를 보실 수 있을듯하네요
강추합니다 ^^ 참고로 후속편이 기대될법한 엔딩 쿠ㅡ키가 존재하였답니다. 이 부분 참고하시어
영화관란 되시길 바랍니다.